저서명: 미국 원자력 해군의 아버지 리코버 제독 (The Rickover Effect)
저자: Theodore Rockwell 저 / 최일, 김문수 공동번역
출판사: KIMS
출판년도: 2012년 9월 27일
도서가격: 25,000원

내용소개/목차

◎ 저서명 : 미국 원자력 해군의 아버지 리코버 제독
◎ 원 제 : The Rickover Effect: The Inside Story of How Adm. Hyman Rickover Built the Nuclear Navy
◎ 저 자 : Theodore Rockwell
◎ 역 자 : 최일, 김문수 공동번역

한국해양전략연구소는 리코버 제독과 함께 미국 원자력 해군 건설임무를 수행했던 Thoedore Rockwell의 저서『미국 원자력 해군의 아버지 리코버 제독(The Rickover Effect)』을 번역 출간하였다.

하이먼 조지 리코버(Hyman George Rickover, 1900. 1. 27 ~ 1986. 7. 8) 제독은 63년간 현역으로 복무함으로써 미국 역사상 가장 오래 복무한 해군장교였으며 그의 탁월한 비전과 창의력 및 불굴의 추진력은 오늘날 미해군을 세계 최강의 원자력 해군으로 건설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 책은 조국을 위해 큰 꿈을 꾸고 담대하게 위대함을 추구했던 천재적 인물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는 미국 원자력 해군의 아버지가 되었으며 진정으로 독창적인 미국인이었다. 해군사와 20세기 미국사 그리고 효과적인 경영관리 기술 및 리더십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리코버가 남긴 유산의 중요한 부분은 미해군이 계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원자로 무사고 기록이다. 그가 죽기 2년 전에는 로스엔젤레스급 잠수함 하이먼 G. 리코버함(SSN-709)이 그를 기려 명명되었다.

역자인 최일 대령은 현재 95 잠수함 전대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214급 잠수함 손원일함의 초대 인수함장을 역임하였고 독일지휘참모대학을 수료하였다. 김문수 중위는 OCS 108기로 수료, 현재 9전단 정훈관으로 근무중이며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였다.

『미국 원자력 해군의 아버지 리코버 제독』이 발간되었습니다.
구독회원께서는 10월 12일(금)까지 못 받으신 경우 사무국(02-333-2536~8),
e-mail(kims@kims.or.kr) 또는 토론방의 Q&A에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